DAILY PAPER REVIEW

0121_international journal of Heat and Mass Transfer_Monte Carlo simulation and experimen...

1.Title & Authors
?Title 
: Monte Carlo simulation and experimental heat and mass transfer in direct contact membrane distillation
?Authors
: M. Khayet, A.O. Imdakm, T. Matsuura

2.Background of authors
 :  주 저자는 M. Khayet 로서 스페인, 마드리드 대학 적용물리학과에 속해 있습니다.

3.Summary

?DCMD의 열과 질량전달을 연구하기 위하여 Monte Carlo 시뮬레이션 모델이 개발되었으며, 이 논문에서는 막 공극이 3D로 묘사되었으며, 막공극을 통한 증기투과수량은 기체운동론을 기본으로 기체이동방법을 사용하였습니다.

?이 Monte Carlo 모델은 온도분극현상 및 막의 물리적 변수와 유체의 동역학적 조건의 영향을 고려하였습니다.

?이 개발된 모델은 다른 모델들과는 다르게 동시에 증기투과수량, 막표면 온도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이 접근은 포괄적 방식으로 위의 조절 가능한 변수와는 관계되지 않았습니다.
?열전달 계수를 이용하여 원수의 온도변화에 따른 온도분극을 보여주었으며, 각각 다른 열전달계수의 변화에 따른 증기 투과수량의 변화, 열전달계수에 따른 온도분극계수의 변화를 다루었습니다.

?이 시뮬레이션 결과는 다른 논문들과 마찬가지로 일반적 원리에 따른 일치된 결과를 보여주었으며, 기존의 실험데이터와 비교하여 거의 일치함을 보여줌으로서 유효성을 확인하였습니다. 

4.Originality & Application

 이 논문은 포괄적 접근 방식으로 MC방법을 사용하여 모델을 개발하였고, 이를 이용하여 앞으로의 실험데이터의 정확성을 파악하는데 쓰일 수 있는 유효성을 증명함으로써, MD공정 막모듈 디자인과 막 구조의 최적화를 보여줄 수 있는 역할을 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5. Reviewer contact : 한진미(jmhan@gist.ac.kr)

첨부 (0)